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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골든부스 맘보만보 서비스 이용약관 (필수) |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골든부스(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맘보만보 앱을 통한 서비스 제공 및 운영과 관련하여 필요한 회사와 이용자 간의 이용 조건, 절차,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 등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제 1항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 회사가 맘보만보 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모바일 서비스의 통칭으로 만보기, 뉴스 구독, 앱 타임체크, 투표 등 회사가 정한 목표 달성 시 리워드를 제공하는 등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 맘보만보 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 이용자: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나 앱 또는 서비스 등에 접속하여 본 약관을 확인 후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기타 회사가 요청하는 절차를 거쳐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회원/비회원 포함)를 말합니다.
- 이용계약: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고객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 아이디(ID 또는 계정):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비밀번호(Password): 회원이 자신의 ID와 일치하는 고객임을 확인하고,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 숫자, 특수기호의 조합을 말합니다.
- 콘텐츠: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및 어플리케이션, 사이버 머니 및 아이템 등 서비스와 관련되어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된 내용물 일체와 회사가 적법하게 확보하여 각각의 서비스를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동영상, 뉴스, 문자, 소리, 게임 등 기타 일체의 정보를 말합니다.
- 게시물: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상에 게시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으로 구성된 글, 사진, 동영상, 각종 파일, 링크 등의 정보 형태를 말합니다.
- 디바이스: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PC, 스마트폰, PDA, 태블릿, 휴대용 게임기, 콘솔 게임기, 기타 기기 등의 장치를 말합니다.
- 포인트(WP, NP, CP) (이하 ‘포인트’): 제 13조에 따라 이용자가 맘보만보 서비스 및 콘텐츠에서 회사가 정한 일정한 행위를 마친 때에 시스템에서 무상으로 적립 및 기록되는 서비스 상의 데이터를 말합니다.
- 골드(G) (이하 ’골드’): 포인트 등의 데이터가 제 13조에 명시된 정해진 규칙에 따라 변환되어 합산된 서비스 상의 데이터를 말합니다.
- 유료서비스: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게시물, 창작물, 아이템, 아바타, 기타 유료 콘텐츠를 포함) 및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 캐시 (이하 ‘캐시 또는 하트’): 앱 및 서비스 내에서 유료 콘텐츠를 이용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상의 사이버 머니를 말합니다.
- 이벤트 캐시: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앱 및 서비스에서 이벤트 및 장애보상, 점검보상 등 기타 회사의 정책으로 무상 지급된 캐시를 말합니다. 이벤트 캐시는 회사에서 정한 유효기간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 충전: 이용자가 일정량의 캐시를 확보하기 위하여 회사가 지정하는 특정 결제수단 및 오픈마켓의 결제 수단 등을 통하여 이용자가 원하는 결제 수단을 선택 및 결제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특정 결제 수단은 아래와 같으며,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 구글플레이스토어(Google Play Store): 구글(Google INC.)
- 애플 앱스토어(AppStore): 애플(Apple INC.)
- 원스토어(OneStore): SK플래닛(주) 등 이동통신사
- 기타 결제 수단
- 구매: 충전된 캐시를 지불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아이템 등을 구입하는 등의 서비스 이용 행위를 말합니다.
- 환불: 충전된 내역을 본 약관 제 23조의 환불 기준에 의거하여 결제취소, 현금 또는 신용카드 매출 취소 등을 통하여 되돌려 받는 행위를 말합니다.
- 광고: 회사가 작성하거나 광고주가 회사에게 제공하는 동영상, 텍스트, 이미지 형태 일체의 정보를 말합니다.
- 제휴사: 회사와의 제휴 또는 계약에 따라 이용자에게 상품, 쿠폰 등 혜택을 제공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 쿠폰: 이용자가 제휴사를 통해 상품 등을 구매할 때 제공받을 수 있는 재화, 상품권, 서비스 등의 상품 등이 포함된 Mobile용 쿠폰으로서, 쿠폰 내에 명시된 교환 조건에 따라 해당 상품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증표를 말합니다.
- 제휴컨텐츠: 회사가 외부 업체와의 제휴를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유/무상의 컨텐츠를 말합니다.
- 미성년자: 본 약관에서의 미성년자는 만 14세 미만의 아동 및 청소년을 말합니다.
- 회원탈퇴: 이용자의 앱탈퇴, 회원탈퇴 등의 행위와 회원이 회사와 맺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 2항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 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본 약관의 다른 조항 또는 각 서비스별 정책 또는 안내 등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이에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제 1항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 및 회사의 초기 서비스 화면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며,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 가입을 한 회원 및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는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동의한 약관의 효력에 적용을 받고, 약관의 변경이 있을 경우 변경된 약관에서 정한 적용일자부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 2항 회사는 약관 개정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적용일 7일 이전부터 시행일 이후 일정 기간 동안 현행 약관과 함께 회사의 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안내합니다. 단, 변경된 약관의 내용이 회원의 권리 및 의무에 불리하거나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내용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합리적인 판단 및 확인이 가능한 시간을 고려하여 시행일로부터 최소 30일 이전 회사의 홈페이지 및 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안내합니다.
제 3항 회사가 개정 약관을 안내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안내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 표시를 하지 아니하거나 개정 약관 시행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항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책의 규제에 관한 법류,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디지털 콘텐츠 산업 발전 법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5항 본 약관은 부칙에서 정한 시행일자에 효력이 발생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모바일 앱을 구매하거나 네트워크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회원은 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6항 회원 및 이용자는 수시로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초기 화면을 확인하여 약관의 변경에 대한 확인할 주의 의무가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한 회원이 약관의 변경으로 인하여 발생한 피해 및 회원의 과실로 개정된 약관의 내용을 알지 못해 발생하는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항 회원 및 이용자는 약관의 변경에 대해 이의가 있거나 동의하지 않을 경우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이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제 8항 본 약관은 모바일 앱 및 서비스의 특수성으로 인한 회원의 데이터 통화료 부담을 줄이기 위하여 홈페이지 등의 특정 사이트에 게시될 수 있습니다.
제 4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제 1항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 정보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에 링크 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 2항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해 노출된 회원의 개인 및 계정 정보를 비롯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5조 [약관 외 준칙]
제 1항 본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하여 별도의 정책 및 운영 규칙과 함께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제 2항 회사는 맘보만보 내부의 개별 서비스에 대해 별도의 이용약관 또는 정책(이하 “별도약관”)을 둘 수 있으며, 그 내용이 본 약관과 충돌하는 경우 별도의 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 3항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 관련법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6조 [이용자의 의무]
제 1항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 등 회사가 공지 또는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2항 회원은 회원의 계정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하며, 해당 사실을 회사에게 통지하지 않았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를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3항 회원의 계정과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의 관리 소홀에 따라 제 3자가 이용하게 되어 피해가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4항 회원은 관련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공지한 이용 안내 및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각종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가 관련법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따라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관리소홀 및 부정사용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5항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서비스를 통해 취득한 아이템 및 계정 등을 거래에 제공하거나 제공받는 것이 금지됩니다. 또한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상용 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의 행위를 할 수 없으며, 그와 같은 행위를 준비하거나 광고할 수 없습니다. 회원과 제 3자간에 회사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매개로 한 물품거래 및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 등에 관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으며, 이와 같은 활동으로 인하여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일체의 손해 배상의 의무를 부담합니다.
제 6항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증여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7항 회원은 이동통신사에서 정한 약관, 규정, 정책에 따라 콘텐츠 구매 대금을 납부하셔야 하며, 정상적이지 않은 방법으로 이용한 것이 명백히 확인될 경우 관계 법령에 의하여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제 8항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 이용 중 버그나 시스템 오류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회사에 문제 사항에 대한 안내를 해야 하며, 이를 다른 회원에게 전파하거나 의도적으로 악용할 경우 관계 법령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제 9항 회원은 관계 법령에 의하여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 통신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하거나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의 코드나 파일 또는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전송, 게시, 유포, 사용하는 행위를 할 경우 관계 법령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제 10항 회원은 관계 법령 및 약관의 규정을 비롯하여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사의 명시적인 수신거부 의사에 반하여 광고 목적의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제 11항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하여서는 되지 않으며, 해당 조항에서 정하는 행위가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모두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 정보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등, 회사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다른 이용자의 이용자 정보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유포하는 행위
-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 사칭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시지를 발송하는 행위
- 회사의 홈페이지나 애플리케이션 등을 무단 변경/변조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는 등의 시스템 위협 행위를 하는 경우
-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 불특정 다수의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하는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활동을 하는 행위
- 현행 법령,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수반한 재화 및 아이템 일체를 획득 또는 사용하는 행위
- 회사의 업무 또는 운영을 방해하거나 부정한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부정한 방법으로 이용계약을 체결하거나 회사가 정한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였음에도 이용계약을 체결하는 행위
-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는 행위
- 재물을 걸고 도박을 하는 등 사행 행위를 유도하거나 참여하는 행위
- 버그를 악용하는 행위 또는 정상적이지 않은 방법으로 회사에서 제공하는 재화를 획득하는 행위
- 기타 약관 상의 의무 불이행 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각 서비스 정책 및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12항 회원은 회사가 지정한 사이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안내한 공지 사항을 수시로 확인해야 합니다.
제 7조 [회사의 의무]
제 1항 회사는 관계 법령 또는 미풍양속을 금하는 것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 노력합니다.
제 2항 회사는 회원이 안전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각종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며,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제 3항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 통신관련법령 등 관계 법령에 의하여 관련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4항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에 대해서는 회원이 기입한 전화나 e-mail 등을 이용하여 회사에서 정한 방식을 통하여 처리과정과 결과를 회원에게 전달합니다.
제 8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체결]
제 1항 이용계약은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대한 동의를 포함하여 서비스 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체결되며, 필요한 경우 회사는 본인확인 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수집된 개인정보는 본인 확인의 용도로만 사용되어 회사에 저장되지 않습니다.
제 2항 1인 1계정을 원칙으로 하며, 하나의 계정 당 하나의 기기만 이용 가능합니다. 기존 계정의 서비스 이용 내역은 다른 계정으로 옮겨지지 않습니다.
제 3항 이용 계약이 성립된 이후에는 계정 변경이 원칙적으로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계정을 변경할 필요가 있는 경우, 해당 계정의 회원 탈퇴 후 새로운 계정으로 재가입 하는 과정이 필요하며, 이 경우 삭제된 계정이 보유하고 있던 각종 유/무료 재화는 별도의 보상 없이 모두 삭제될 수 있습니다.
제 4항 기존 기기에 로그인이 되어있는 상태에서 새로운 기기에 로그인 요청 시, 기존 기기에서는 자동 로그아웃이 된 뒤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이 됩니다.
제 5항 만14세 미만은 서비스 가입 및 이용이 불가합니다.
제 6항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1인 1계정 원칙을 위반하거나 만14세 미만 등 회사가 정한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 서비스 신청 및 이용이 제한되거나 이용자의 의무를 위반하여 서비스 신청 및 이용이 제한/해지된 이력이 있는 경우. (단, 서비스 신청 및 이용이 제한 또는 해지된 후 일정기간을 경과한 자로 회사가 회원 재가입 승낙을 한 경우는 예외)
- 가입 신청 시 제공한 정보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허위의 명의 또는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이용계약을 체결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기 위한 부정한 목적을 가지고 가입신청을 하거나, 법령위반, 회사가 정한 사항 등 승낙이 불가능한 사유가 있는 경우
- 기타 승낙이 불가능한 사유가 있는 경우
제 7항 회원가입시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허위정보 기재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 및 법적 책임은 가입신청자에게 있습니다.
제 8항 타인의 개인정보(이름 및 주민등록번호, 이메일, 휴대폰 번호 등)를 도용하는 등 부정한 방법과 목적으로 이용 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계정은 삭제될 수 있으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9항 이용자는 가입신청시 기재한 정보에 변동이 생긴 경우 이를 수정하거나 회사에 통지하여야 하며 수정 또는 통지하지 않음으로 인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0항 회사는 서비스 관련설비의 여유 기타 기술상 또는 업무상의 이유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려드립니다.
제 9조 [이용 신청에 대한 승낙 및 제한]
제 1항 회사는 본 약관에 따라 회원이 회원 신청을 진행한 것에 대하여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문제가 없을 경우, 서비스 이용 승낙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2항 회사는 다음의 각 조항에서 정한 경우가 원인일 경우 원인이 해소될 때까지 이용 신청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회사의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기술상 서비스를 처리하지 못하는 장애 사항이 발생했거나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기타 회사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이용자의 단말기 특성 또는 OS 버전의 문제로 인해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한 경우
- 회사가 제공한 프로그램이 이용자의 디바이스 환경(예: 방화벽, 권한 비허용 등) 문제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 회사가 제시하는 방법으로 회원 가입 절차를 완료하지 않은 경우
- 가입 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실명이 아니거나 허위 정보거나 타인의 개인 정보를 사용하여 이용 계약을 체결하려는 경우
-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사용하기 위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사회의 안녕과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본 약관에서 금지하고 있는 각종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한 경우
- 회원으로서 부적절한 행위를 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 본 약관에 의거하여 재가입이 제한된 회원에 해당하는 경우
- 회사 운영을 방해할 목적이 객관적으로 명백한 경우
- 이용자가 캐시 적립을 조건으로 금품 등을 대가로 받는 경우
- 기타 회사가 규정한 제반 사항이나 이용신청 요건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제 10조 [회원정보의 변경]
제 1항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계정을 부여합니다.
제 2항 회원은 회원의 계정과 비밀번호가 노출되지 않도록 최선의 주의를 다 하여야 합니다. 회원의 과실로 인하여 계정과 비밀번호가 노출되어 발생하는 피해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사가 지지 않습니다.
제 3항 회원은 본인의 계정 및 비밀번호를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회원 본인의 계정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알게 된 때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만약 회원이 자신의 서비스 이용 권한 또는 서비스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제 3자에게 양도, 대여하거나 담보로 제공하여 야기된 결과가 발생할 경우 그에 따른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4항 회원 계정 및 닉네임은 다음 각 조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의 요청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회원 계정이 회원의 주민등록번호, 휴대폰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의 우려가 있는 경우
- 회사가 회원에게 보다 많은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부득이한 경우
- 회사의 서비스 운영이나 기획상 다른 서비스와의 통/폐합이 필요한 경우
-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 기타 합리적인 사유를 제시하는 경우
제 5항 회원은 서비스 내 설정 화면을 통하여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닉네임을 수정할 수 있으며, 이 외 회원 정보는 서비스 관리를 위하여 수정할 수 없습니다.
제 6항 가입신청시에 기재한 회원정보에 변동이 생긴 경우 이를 수정하거나 회사에 통지하여야 하며 수정하지 않거나 또는 통지하지 않음으로 인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1조 [개인정보취급방침]
제 1항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가입 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제 2항 개인 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에 링크 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 3항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 서비스 소개 등을 위한 목적으로 회원에게 추가 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요청에 대하여 추가 정보 제공을 승낙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12조 [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
제 1항 회사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가 회원가입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 회사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제 2항 맘보만보에서 제공하는 걸음 수는 단말기 데이터에서 획득된 정보를 기반으로 하며, 동기화 절차 등의 사유로 실제 걸음 수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와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가 아닌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이에 따른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3항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기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언급된 서비스 외에도 회사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를 통해 이용자에게 신규 서비스, 이벤트 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되며, 유료 서비스에 대한 결제 관련 사항은 별도 안내를 따릅니다.
- 포인트 적립: 각 서비스를 통해 회사에서 정한 행위를 완료한 이용자에게 서비스별 포인트를 적립
- 포인트 전환: 각각의 서비스를 통하여 적립된 포인트를 골드로 전환하여 회사 또는 제휴사가 제공하는 제휴컨텐츠를 이용하도록 함
- 만보기 서비스: 걸음형 리워드 시스템으로 일정한 행위를 마친 때에 시스템에서 무상으로 “워크포인트(Walk Point) (이하’WP’)” 적립 및 기록
- 나의 활동 분석 서비스: 이용자의 걸음 수 등을 측정하여 활동에 따른 소득을 지급하거나 관련 정보를 제공해주는 서비스
- 뉴스 서비스: 회사가 적법하게 확보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뉴스 콘텐츠를 구독 및 작성하는 등의 시스템으로, 일정한 행위를 마친 때에 시스템에서 무상으로 “뉴스 포인트(News Point) (이하’NP’)” 적립 및 기록
- 앱 서비스: 게임 등의 앱 콘텐츠 플레이 시 플레이 타임을 체크하여 일정한 조건을 만족한 경우 시스템에서 무상으로 “콘텐츠 포인트(Contents Point) (이하 ‘CP’)” 적립 및 기록
- 제휴컨텐츠 이용: 회사가 제공하는 소득을 활용하여 제휴사가 제공하는 혜택 이용
- 앱 및 서비스와 각종 콘텐츠, 랭킹 등록 등의 부가 서비스, 유료 서비스, 보안 및 고객 보호 서비스
-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 계약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
- 기타 위 각 호 관련 부가서비스 및 별도로 공지하는 서비스
제 4항 회사는 회사 서비스 정책, 제휴사 요구 또는 관련 법규 준수를 위하여 일부 서비스에 대해서는 이용 가능한 이용자 범위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제 5항 회사는 각 개별 서비스에 대하여 별도의 약관을 작성하여 이용 계약의 체결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은 각 서비스 별 이용약관에 대하여 동의하고 회사가 이에 대한 승낙한 이후 개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6항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에게 회사 또는 회사와 제휴한 제 3자의 광고 등을 [만보기, 뉴스, 앱] 서비스 내 지정 위치 및 특정 상황에 노출될 수 있으며, 이에 제한되지 않습니다.
제 7항 제휴사의 사정이나 불가피한 계약 변경에 따라 서비스 내용은 변경 또는 종료 될 수 있으며 이 경우 1개월 전에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 후 서비스를 변경 또는 종료합니다. 다만, 제휴사의 정책 변경 또는 회사의 경영상 사정 등으로 인하여 즉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본 조항 및 제 3조 제 3항에도 불구하고 변경 또는 종료 후 즉시 통지합니다.
제 8항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본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이용자의 본인확인, 인증, 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등에 대한 동의 등이 필요할 수 있으며, 본 서비스의 이용 요건 및 서비스 제공 내용은 관련법령, 정부의 정책, 회사의 방침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9항 회사는 이용자 계정정보 도용 피해가 우려되는 경우에는 휴면상태 전환 조치 후 이메일로 고지합니다. 관련 법령에 따라 사전 고지가 필요한 경우에는 사전 고지합니다.
제 10항 회원은 구매하거나 선물 받은 개별 서비스 내 콘텐츠를 기간의 제한이나 추가 요금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모바일 앱 내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여 특정 콘텐츠를 구매하시는 경우 추가적인 정보이용료 및 비용 납부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 11항 회원이 이동통신사의 무선 인터넷 망을 통하여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앱 및 콘텐츠를 구매 또는 선물 받을 경우, 추가적인 정보이용료 및 비용 납부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 12항 회원이 구매한 콘텐츠는 다운로드 받은 단말기에서만 이용하실 수 있는 콘텐츠가 존재하며, 기기변경이나 번호변경, 해외 로밍 등을 이용하시는 경우 콘텐츠 일부 기능 또는 전부를 이용할 수 없을 수도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3항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회원에게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개별 클라이언트, 보안프로그램, 결제 모듈 등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회원의 추가 동의 없이 설치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에서 직접적으로 서비스하는 것과 무관한 프로그램의 설치 시에는 회원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아 설치합니다.
제 14항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하는 기록, 로그, 데이터 등을 최종 접속 종료일 또는 서비스 이용 계약의 해지일로부터 12개월간 보관하며, 이 기간이 경과한 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상기의 기간 동안 유료 서비스의 혜택이 적용되거나 사용하지 않은 유료 아이템이 존재할 경우 별도의 정책에 의해 보관 기간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제 13조 [포인트 및 골드의 적립과 사용 등]
제 1항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따라 이용자에게 포인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2항 이용자는 적립된 포인트를 이용하여 서비스 내 제휴된 다양한 컨텐츠를 이용 및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제 3항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포인트 및 골드 적립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단, 포인트 및 골드 적립 경로는 회사의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홈 화면의 걸음 보상 버튼을 클릭한 경우
- 뉴스를 구독한 경우
- 친구 초대 조건을 달성한 경우
- 앱 실행 및 플레이 타임 조건을 만족한 경우
- 기타 회사가 설정한 적립 과제를 수행하거나 또는 이벤트에 당첨된 경우 등
제 4항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사전 공지 후 제공하는 포인트 및 골드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포인트 및 골드는 회사의 정책 및 운영상 필요에 따라 수정, 중단, 변경 및 소멸될 수 있습니다.
제 5항 이용자가 서비스를 탈퇴하거나 자격이 상실되는 경우에는 포인트 및 골드는 자동 소멸됩니다.
제 6항 이용자는 일정액 이상 적립된 포인트 및 골드를 이용하여 서비스 내에서 회사가 지정/제공하는 방법을 통해 제휴된 다양한 혜택을 이용할 수 있으며, 소득 또는 혜택 이용에 따라 발생하는 제세공과금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이때 서비스 이용자는 제세공과금 납부를 위한 회사의 협조요청에 적극적으로 응해야 하며, 이는 주민등록번호 제공 등 개인정보 제공 등의 내용을 포함합니다. 이 과정에서 회사의 요청에 응하지 않을 경우, 쿠폰을 구매할 수 없습니다.
제 7항 제휴사의 상품, 쿠폰 또는 포인트 등의 혜택은 다른 회사와의 협의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제휴컨텐츠의 이용 구매 금액은 제휴처로부터의 공급금액, 지급 수수료, 운영비용 등을 고려하여 산정되므로, 제휴사의 상품, 쿠폰 또는 포인트 등의 혜택으로 전환하는데 필요한 골드 대 전환 비율은 기존 판매가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제 8항 기프티콘, 교환권, 쿠폰 등의 혜택은 회사가 회원의 모바일기기 또는 맘보만보 앱을 통해 해당 바코드를 전송함으로써 적법하게 이행된 것으로 봅니다.
제 9항 골드를 제휴사의 상품, 쿠폰 또는 포인트 등 혜택으로 전환하는 경우 골드 및 포인트로의 재전환, 환불, 취소 등이 불가능합니다. 또, 모바일 상품권, 기프티콘, 교환권, 쿠폰 등의 혜택은 환불/재발행 및 유효기간 연장이 불가능합니다.
제 10항 서비스 내에서 구매하신 상품 및 쿠폰은 회원의 단순 변심으로 인한 환불이 불가합니다.
제 11항 제휴사가 제공한 혜택의 이용과 관련한 분쟁의 책임 소재가 제휴사에 있을 경우,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2항 회사의 귀책사유가 아닌 이유로 회사와 제휴사 간의 거래과정에서 결제 문제가 발생하거나, 제휴사의 파산, 부도 등으로 지급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기 부여된 제휴사 상품, 쿠폰 또는 소득이 취소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3항 회사는 이용자가 사용한 포인트 및 골드를 반환하지 않으며, 이용자가 부정한 방법으로 소득을 획득 또는 이용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이용자가 취득한 소득의 회수, 활동 중지 또는 제한, 형사 고발 등의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4항 회사 서버에 기록된 적립 포인트 및 골드와 이용자 서비스 앱 내에 표시된 적립 포인트 및 골드가 차이가 나는 경우, 회사 서버에 기록된 적립 데이터가 우선 적용되며, 회사는 회사 서버와 이용자의 앱과의 비동기화로 인한 포인트 및 골드 차이에 대해 보상하지 않습니다.
제 15항 포인트 및 골드 적립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오류 발생일로부터 30일 내에 회사에 정정요구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당한 요구임이 확인된 경우 정정요구일로부터 30일 내에 정정할 수 있습니다.
제 16항 클라이언트 변경, 해킹, 매크로 등 부정한 방법으로 광고를 시청하지 않거나 시청한 광고 이상으로 포인트를 적립하신 경우, 부정적립이 되어 그 포인트는 0으로 정정됩니다.
제 17항 회사와 광고주간의 거래과정에서 광고주의 파산, 부도 등 광고료의 지급이 불가능해진 경우 회사는 당해 광고에 관해 적립된 포인트를 취소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책임은 광고주에게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취소된 포인트의 10% 이하의 범위에서 회원에게 보상 포인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8항 골드 소멸기한은 적립일자 기준으로 12개월이며, 소멸기한이 지난 포인트 및 골드는 순차적으로 자동 소멸됩니다.
제 19항 이용자가 서비스를 탈퇴하거나 이용 자격이 상실되는 경우에는 포인트 및 골드는 자동 소멸됩니다.
제 20항 포인트의 적립 또는 사용이 없는 비활성화 상태가 3개월 이상 계속된 회원의 포인트는 소멸될 수 있습니다.
제 14조 [광고ID와 IMEI값의 수집 및 연동]
제 1항 구글플레이 4.0버전에서 도입된 ‘Android 광고 ID사용정책’에 따라 회사는 광고ID를 사용하고, 부정이용방지 및 포인트제공을 위하여 광고ID와 회원의 IMEI값을 연동합니다.
제 15조 [서비스 제공의 제한 및 중지]
제 1항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약관에 다른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는 않습니다.
제 2항 서비스를 변경하는 경우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에 대해서는 서비스 초기 화면 또는 회사 홈페이지 및 기타의 방법으로 사전에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치명적인 버그 발생, 서버 기기결함, 긴급보안 문제 해결 등의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3항 회사는 국가 비상사태, 천재지변,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및 서버와 시스템 점검, 증설,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일부 제한하거나 완전히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제 4항 회사는 앱 및 서비스의 기획의도, 운영상의 사유,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에 의해 서비스 전부를 종료할 필요가 있는 경우, 서비스 종료 30일전 서비스 초기 화면 또는 회사 홈페이지 및 기타의 방법으로 통지하고, 서비스 종료일이 도래했을 때 서비스의 제공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회원은 서비스 종료 시 사용 기간이 남아 있지 않은 기간제 유료 서비스에 대하여 배상을 청구할 수 없으며, 기간이 존재하지 않는 유료 서비스는 서비스 중단 공지에서 안내된 서비스 종료일 까지를 해당 서비스의 이용 기간으로 책정합니다.
제 5항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6조 [서비스 해지 및 재가입]
제 1항 이용자는 서비스 내 ‘메인화면>우측상단버튼>설정>회원탈퇴‘를 통하여 본 서비스에서 탈퇴할 수 있습니다.
제 2항 본 서비스 탈퇴 요청 시 즉시 탈퇴 처리되고 포인트, 골드 등은 즉시 소멸되며, 해당 계정에 대한 모든 정보 및 기록 등 다른 개인정보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파기됩니다. 단, 관련 법령에 따라 회사가 보관하여야 하는 경우 및 부정이용이력, 게시글 등 회사가 미리 고지한 경우에는 별도 보관될 수 있습니다.
제 3항 서비스 탈퇴/해지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4항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를 거쳐 서비스의 이용 중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17조 [회사의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1항 회사는 다음의 경우 사전통보 없이 해당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하여 회원 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 회원이 사망한 경우
- 타인의 개인정보 또는 모바일 기기를 도용한 경우
- 회원이 가입시 작성한 개인정보가 허위임이 밝혀진 경우
- 포인트를 부정한 방법으로 적립하거나 사용한 경우
-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서비스 외에서 회사, 운영자, 임직원 등을 사칭하는 경우
- 이용자가 사용하는 단말기의 운영체제(OS), 기기정보 등을 루팅, 탈옥 등을 통해 임의로 변경한 경우
- 무단으로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서버를 해킹하는 등 시스템을 위협한 경우
- 허위사실 유포, 위계기타 방법으로 회사의 명예 또는 신용을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한 경우
- 서비스에 관한 스팸성 홍보 활동을 하는 경우
- 기타 본 약관상의 의무 또는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를 한 경우
제 2항 위 1호의 사유로 자격상실 통보를 받은 회원의 포인트는 통보일로부터 7일(잔여포인트해소기간) 이내에 제휴 컨텐츠 구매에 사용될 수 있으며, 해소기간 경과 후 잔여포인트는 소멸됩니다.
제 3항 위 2호부터 11호의 사유로 자격상실 통보를 받은 회원의 포인트는 통보 즉시 소멸되고, 회원은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제 4항 회사는 위의 사유가 있는 경우 자격상실 대신 이용의 제한을 가할 수 있습니다.
제 5항 회사는 이용자가 제 6조의 행위를 하는 경우 이용자의 서비스 신청 및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회원 탈퇴 처리) 및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제재에 대하여 이견이 있는 경우에는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이용자에게 소명할 기회를 부여하며, 상기 소명 기회 부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제한 또는 정지 상태에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제 6항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 신청 및 이용 제한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분쟁해결처리절차에 따라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18조 [회원에 대한 통지]
제 1항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입력한 가장 최근의 전화번호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2항 회사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10일 이상 서비스 초기 화면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3항 회사가 전자우편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해당 전자우편 서비스 제공사의 제한에 의한 개별 통지가 불가한 상황이 발생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4항 회원은 회원과 관련된 정보가 변경되는 경우 즉시 정보를 변경하여야 하며, 이를 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9조 [유료 서비스 및 캐시]
제 1항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한 캐시에 관하여는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캐시 이용약관에 따르며,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 및 콘텐츠의 이용을 위해 캐시를 구매하거나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2항 회사는 다음과 같은 유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
- 유료 정보 서비스
- 기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유료 서비스
제 3항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과 운영을 위하여 아이템, 사이버 머니, 사이버 포인트 등의 일부나 전부를 조정 및 회수할 수 있으며, 회사가 사전에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될 수 있습니다.
제 20조 [유료 서비스 내용 등의 게시]
제 1항 회사는 다음 사항을 해당 유료 서비스의 초기화면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가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유료 서비스의 명칭, 종류 및 내용
- 유료 서비스의 가격
- 유료 서비스의 제공 및 유효 기간
제 2항 회사에서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의 이용권은 이용자가 구매하는 즉시 해당 서비스의 이용자 캐릭터 및 계정 등으로 지급되며, 유료 서비스 이용∙유효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3항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의 정보 및 이용 조건, 서비스의 이용등급 등에 대한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공급자: ㈜골든부스
- 이용조건: 각 서비스별 구매 페이지에 별도 표기된 이용조건을 따름
- 이용등급: 각 서비스별 홈페이지 및 앱, 오픈 마켓 상세설명 등에 표시된 이용등급에 따름
- 이용기간: 각 서비스별 구매 페이지에 별도 표기된 이용기간을 따름
- 결제금액: 각 서비스별 구매 페이지에 별도 표기된 결제금액을 따름
- 상품제공방식: 본 약관 제 19조 규정에 의하여 제공
-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제∙해지: 본 약관 제 23조 규정에 의하여 처리
- 과 오금지급: 본 약관 제 24조 규정에 의하여 처리
- 피해보상 및 불만처리: 운영정책 규정에 의하여 처리
- 상담방법: 홈페이지 고객센터 문의 또는 고객센터 이메일(help@goldenbooth.co.kr)
제 21조 [캐시 충전 및 구매]
제 1항 캐시 충전은 회사의 이용자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제 2항 캐시는 특정 결제수단을 통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충전금액, 결제방식, 결제절차 등은 각 특정 결제수단 별 정책이 적용됩니다.
제 3항 캐시 충전은 결제 정보제공에 대한 동의를 하여야 이용이 가능하며, 동의한 이용자의 결제정보는 결제 서비스의 제공 및 정산을 위하여 결제대행사에 정보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제 4항 이용자는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 단말기의 종류에 따른 각 스토어 사업자의 결제 운영정책에 따라 유료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으며, 해당 결제 정책 및 환율 등의 차이로 인하여 결제금액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료 콘텐츠의 구매 대금은 스토어 사업자와 연계된 이동통신사나 플랫폼 사업자 및 스토어 사업자가 정하는 방법 및 정책에 따라 부과되며, 납부방식 역시 해당 사업자의 정책을 따릅니다.
제 5항 미성년자인 이용자가 IN-APP(이하 ‘인앱’이라 함) 상품을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 처분을 허락한 재산의 범위 내에서 결제를 진행하는 경우 혹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지 않고 사술 등을 통하여 결제를 진행하는 경우 결제 취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인앱 상품 구매자의 결제 진행 단말기 가입자 또는 신용카드 등의 결제 수단 명의자를 기준으로 미성년자 여부를 판단합니다.
제 22조 [충전 결제 수단]
제 1항 콘텐츠에 대한 구매 대금은 원칙적으로 이동통신사와 스토어 등에서 정하는 정책 및 방법 등에 따라 부과되며 납부방법 역시 정해진 방법에 따라 납부해야 합니다. 회사 및 이동통신사, 스토어사업자 등의 정책 및 정부의 방침 등에 따라 각 결제수단별로 한도가 부여되거나 조정될 수 있습니다.
제 2항 각 결제수단별 또는 이동통신사의 이용요금을 정상적으로 납부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3항 이용자가 단말기 및 오픈 마켓의 비밀번호 설정 기능 등을 이용하지 않거나 부주의하게 노출하여 발생하는 제 3자의 결제에 대하여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3조 [캐시의 환불 및 청약철회]
제 1항 캐시 충전 서비스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경우에 해당될 경우 고객센터를 통한 환불 신청 절차에 따라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캐시를 충전하였으나 캐시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전무하여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회사에 있는 경우 (단,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 점검의 경우 등 제외)
- 사용하지 않은 캐시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를 해지하거나 사용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 (구매 후 사용하지 않은 캐시에 대해서만 환불 가능하며, 추후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환불 대상에서 사용한 캐시 및 이벤트 캐시는 제외됩니다.)
- 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하여 회사에서 따로 정책을 마련하여 공시하는 경우
제 2항 회사는 환불 신청한 이용자에 대하여 해당 이용자가 현금 환불을 원할 경우 사용하지 않은 잔여 캐시를 기준으로 10%의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에 대하여 현금 환불을 진행합니다. 단, 환불금액이 1,000원 이하인 경우에는 환불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또한 결제 승인취소가 가능한 상태일 경우 현금 환불보다 결제 승인취소를 우선으로 하여 환불 방식 대체 및 해당 결제수단으로 결제금액을 재 환원할 수 있습니다.
제 3항 다음에서 정하는 ‘캐시’의 경우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문화상품권 등으로 충전한 ‘캐시’일 경우
- 이벤트 참여 및 회사로부터 무상으로 지급받은 ‘이벤트 캐시’일 경우
- 기타 다양한 형태로 이용자가 직접 충전하지 않은 ‘캐시’일 경우
제 4항 이용자는 회사에 현금환불을 요청할 시 ‘이용자 본인의 신분증 사본, 통장사본(납입), 납입증명서 등 회사에서 요청하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회사는 필요 서류를 받은 후 이용자가 충전한 금액을 정상적으로 납입하였음이 확인된 날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현금환불 절차를 진행합니다. 다만 결제방식에 따라 입금확인에 소요되는 시간이 5영업일보다 장기인 경우에는 환불처리가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제 5항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결제는 스토어 사업자가 제공하는 결제방식에 따라 변동됩니다. 따라서 결제 과정에 과 오금이 발생하는 경우 원칙적으로 스토어 사업자에게 환급을 요청하셔야 합니다. 단, 스토어 사업자의 정책, 시스템에 따라 회사가 스토어 사업자에게 필요한 환급절차의 이행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제 6항 이용자가 구매하는 유료 콘텐츠는 청약철회가 가능한 콘텐츠와 청약철회가 제한되는 콘텐츠로 구분되며, 이는 이용자가 유료 콘텐츠를 구매를 시도하는 즉시 표시 또는 안내합니다. 청약철회가 가능한 콘텐츠에 대해서는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제 7항 다음과 같은 경우 유료 콘텐츠의 청약철회가 제한되며 회사는 청약철회가 제한되는 유료 콘텐츠에 대해서 결제 시도 즉시 청약철회가 제한됨을 표시 또는 안내합니다.
- 구매 후 즉시 사용이 시작되거나 즉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되는 아이템의 경우
- 애플리케이션의 정상적인 이용 과정에서 결제 없이 획득한 아이템의 경우
- 추가적인 혜택이 제공되는 아이템에서 해당 추가 혜택이 사용된 경우
- 묶음 형으로 판매되는 아이템의 일부가 사용된 경우
- 개봉행위 사용으로 볼 수 있거나 개봉 시 효용이 결정되는 캡슐 형/확률 형 아이템의 경우
- 회원 또는 이용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소멸되거나 훼손된 경우
- 타인으로부터 선물 받은 유료 서비스인 경우
- 비정상적으로 습득한 유료 서비스 또는 캐시인 경우
제 8항 회사는 이용자가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또는 이용자로부터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받은 날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경우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단, 수납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의 경우 수납 확인 완료일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이를 환급합니다.
제 9항 이용자는 제 6항 혹은 제 7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유료서비스의 내용이 표시 및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구매 당일 또는 유료 서비스 이용 가능일로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인지한 날 또는 인지할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10항 회사의 사정으로 인하여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중단하는 경우 중단되는 날로부터 1개월 전에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종료 시 서비스 종료 일자로부터 1년 이내에 결제한 내역을 기준으로 다음과 같은 경우에 환불 신청자에 한하여 환불을 진행합니다.
- 월 정액 등의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경우 (잔여 기간이 존재하는 경우)
- 구매 후 사용하지 않은 캐시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
- 구매 후 사용하지 않은 소모성 캐시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단, 무료 지급 및 퀘스트 클리어 등을 통하여 획득한 캐시 아이템 등은 제외)
- 기간제 캐시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단, 서비스 종료일을 기준으로 지정된 기간이 초과하는 경우)
- 구매한 영구성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단, 영구성 아이템 구매 일자를 기준으로 서비스 종료 일자로부터 1년 이내에 해당 아이템 보증 기간이 포함될 경우에만 잔여일수 일할 계산)
- 본 조 제 3항, 제 7항에 해당되지 않는 기타의 경우
제 24조 [과 오금의 환불]
제 1항 이용자가 대금을 결제함에 있어 과 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대금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 오금을 환급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급이 불가능할 경우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제 2항 회사의 귀책사유로 과 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과 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과 오금이 발생한 경우에는 제 21조에 따라 해당 절차에 따라 환불합니다.
제 3항 회사는 이용자가 주장하는 과 오금에 대하여 환불을 거부할 경우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합니다.
제 25조 [캐시의 소멸 등]
제 1항 캐시는 구매 후 1년(365일) 내 서비스 사용을 보증하며, 해당기간이 경과된 이후에는 사용권을 상실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가 회원에게 지급한 이벤트 캐시의 경우, 서비스 사용 기간을 보증하지 않고, 회사는 이에 대하여 환불 또는 손해배상 등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6조 [모바일 콘텐츠의 구매]
제 1항 회원은 이동통신사의 무선 인터넷, 각종 온라인 사이트(포털, 모바일 앱 사이트, 당사 홈페이지 등), 회사의 자체 플랫폼 등을 통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모바일 앱을 구매 또는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제 2항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유료 서비스 및 유료 아이템 등은 모바일 앱 내에서 제공하는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제 3항 회원은 이동 통신사의 무선 인터넷 망을 통하여 모바일 앱을 구매하거나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이동통신사에서 정하는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제 27조 [모바일 콘텐츠의 대금 결제]
제 1항 일부 콘텐츠에 대한 구매 대금은 이동 통신사에서 정하는 방법, 정책 등에 따라 휴대폰 요금과 함께 정보 이용료 항목으로 회원에게 부과되며, 회원은 콘텐츠 구매 대금을 이동통신사에 납부해야 합니다.
제 2항 무선 인터넷을 통한 다운로드 방식이 아닌 경우, 당해 온라인 사이트에서 정하는 방법에 따라 구매 대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제 3항 유료아이템 결제 시 금액은 서비스 내 상점, 이동통신사, 오픈 마켓 사업자가 표시한 금액에 의하나, 외화 결제 시 환율 및 수수료 등으로 인하여 구매 시점의 예상 지불금액과 실제 청구금액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 4항 회사는 고객별 또는 결제수단별로 구매 금액의 한도를 필요에 따라 책정할 수 있으며, 회원이 미성년자인 경우에는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라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28조 [회원의 게시물 관리]
제 1항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제 2항 회원이 작성 또는 게시한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회원 개인의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으니 제 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또는 방법으로 게시물을 게시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만약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이 제 3자의 권리를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제 3자가 회사에 이의, 하의 등을 제기한 경우 회사는 관계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라 필요한 임시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회원에게 그 사실을 통지합니다.
제 3항 회원이 작성 또는 게시한 게시물이 제 3자의 권리를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손해배상 청구를 당하는 등 법적 문제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필요한 모든 협력을 제공하여야 하며, 회사에 귀책 사유가 없는 한 회원은 그로 인하여 발생한 모든 문제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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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9조 [권리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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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0조 [게시물의 저작권 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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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1조 [광고 게재 및 정보의 수집과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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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2조 [경품의 제공 등]
제 1항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개인 정보에 허위로 기재한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경품이나 상금을 지급하는 이벤트 당첨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제 2항 회사는 관계 법령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제세공과금의 원천징수 등의 절차를 마친 뒤에 경품 또는 상금을 지급하며, 제세공과금이 부과되는 경품 또는 상금의 지급대상인 회원이 만 20세 미만의 미성년자의 경우, 회사는 경품 또는 상금의 수령을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3항 회사의 귀책 사유가 없이 이벤트 당첨자 발표 후 1개월이 지나도 해당 회원이 경품 또는 상품을 수령하지 않으면 이벤트 당첨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 33조 [손해배상]
제 1항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항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 행위나 본 약관 위반 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 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 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3항 회사는 유료 서비스의 중대한 하자에 의하여 디지털 콘텐츠가 손상, 훼손, 삭제되어 서비스 이용에 손해를 끼친 경우 해당 콘텐츠의 복원 또는 유료 사이버머니의 재충전을 통하여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는 유료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이 회원에게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4항 회사는 다음의 각 조항이 발생한 경우 보상을 진행합니다. 각 조항의 시간은 회원이 회사에게 통지한 시점부터 기산되며, 이용중지 또는 장애가 발생한 당해 서비스에 한하여 적용됩니다.
- 회사의 귀책 사유로 연속 24시간 이상 이용중지나 장애가 발생하여 완전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
- 회사의 귀책 사유로 인한 이용중지 또는 장애 발생 누적시간이 1개월(30일) 기준 48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제 5항 본 조 제 4항에 따른 현상이 발생했을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각 조항에서 기술한 시간의 3배에 상응하는 이용시간연장을 통하여 보상합니다. 단, 회원의 선택에 따라 이용중지 또는 장애시간으로 입은 손해에 해당하는 금액을 유료 사이버 머니 또는 현금이나 그에 상응하는 아이템 등으로 보상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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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4조 [이용자의 책임]
제 1항 이용자는 본 정책과 관련법령에 의하여 정해진 경우를 제외하고 이용자 본인의 결제정보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용자가 본인의 단말기 및 오픈 마켓의 비밀번호 설정 기능 등을 이용하지 않거나 부주의하게 노출하여 발생하는 제 3자의 결제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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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5조 [면책사항]
제 1항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 2항 회사는 캐시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없이 이용자에게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3항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 또는 이용장애, 계약해지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4항 기간 통신 사업자가 전기 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책임은 면제됩니다.
제 5항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6항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 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해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7항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 8항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회사의 귀책 사유가 없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로 인한 손해인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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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항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등의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귀책 사유가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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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4항 회사는 회원이 사용하는 단말기 등의 관리 책임 및 회원이 해당 단말기를 부정하게 사용하여 발생한 회원의 피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기기변경, 번호변경, 해외로밍 등의 사유로 인하여 ‘네트워크 서비스’의 이용장애 또는 ‘콘텐츠’에 대한 데이터 손실이 발생하는 것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5항 회사는 관계법령, 정부 정책 등에 따라 서비스 또는 회원에 따라 서비스 이용 시간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제한 사항 및 제한에 따라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 사항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36조 [SMS와 SMS URL의 법적 책임]
제 1항 스팸성 메시지로 인한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개선하고자, 회사에서 제공하는 SMS(LMS)와 SMS URL 기능을 통해 발생하는 메시지의 법적 책임 소재는 다음과 같이 규정합니다.
- 메시지 발송의 모든 법적 책임은 보낸 당사자(회원 또는 다른 사람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여 실질적으로 SMS, LMS 또는 SMS URL을 다른 사람에게 보낸 자)에게 있습니다.
-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법적 조치 및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37조 [분쟁의 해결]
제 1항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활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노력을 합니다.
제 2항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하고자 노력을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제 38조 [준거법 및 관할 법원]
제 1항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률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제 2항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이견 또는 분쟁이 있는 경우 양 당사자는 합의에 의한 원만한 해결이 되도록 노력합니다.
제 3장 본 조 제 2항의 분쟁이 원만히 해결되지 못 하여 소송이 제기된 경우 소송은 관계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 39조 [약관 외 부칙]
제 1항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해석에 관하여는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 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지식경제부장관(전 정보통신부장관)이 정하는 디지털 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 및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본 약관은 2024년 02월 08일부터 시행합니다.
이 전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